“광역버스 증설·관광벨트 조성 필요”…화성비전 2040 시민의 생각함 공개토론회
“광역버스 증설·관광벨트 조성 필요”…화성비전 2040 시민의 생각함 공개토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민들은 오는 2040년 시의 미래비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공연시설 확충, 광역버스 증설, 관광벨트 조성 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성시는 14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협성대 교수 및 관계자, 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원, 시민, 시 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비전 2040 시민의 생각함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시가 ‘2040 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앞두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참석자들은 지난해 11월 구성된 621명의 시민참여단이 2개월여 동안 지역별 집단회의 ‘상상테이블’을 통해 도출한 희망메시지를 공유하고, 구체화할 방법모색을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했다.

특히 이날 상상테이블의 진행 및 결과분석을 담당한 협성대학교 연구진은 ▲광역버스 증설 ▲병점역사 정비 ▲문화공연시설 확충 ▲관광벨트 조성 등 시민들이 꼽은 주요 과제들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2040 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을 담당하고 있는 경기연구원 연구원들이 시민참여단의 제안을 실천 가능한 전략으로 구체화시킬 수 있도록 토론을 벌였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2040 화성시 장기발전계획은 시민이 행복한 화성의 미래를 만드는 첫걸음”이라며 “시민들이 그려주신 밑그림을 토대로 누구 하나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 완료 예정인 2040 화성시 장기발전계획은 지역의 잠재력과 특성을 토대로 행정, 재정, 복지, 문화, 도시주택 등 총 10개 분야에 대한 추진전략을 담게 된다.

화성=박수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