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고차수출 클러스터 조성 위한 민-간-학 토론회 개최
인천 중고차수출 클러스터 조성 위한 민-간-학 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고차수출 클러스터 조기조성을 위해 지역 정치권과 공공기관, 항만업계,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댔다.

홍일표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주최로 15일 국회 의원회관 2세미나실에서 ‘인천 중고차수출 클러스터 조기조성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토론회가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항 중고차 수출 물동량의 지속적인 감소와 함께 최근 정부의 군산 중고차 단지 조성 계획 발표로 인천 중고차 관련 산업 경쟁력 제고와 해결책을 찾고자 마련됐다.

토론회 주제 발표자로 나선 신광섭 인천대 교수는 ‘인천항 중고차 수출 클러스터 조성 및 활성화 방안’ 대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신 교수는 중고차 산업이 잠재력과 경제적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산업통상자원부·해양수산부·인천시와 인천항문물류협회·인천경실련·인천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홍일표 위원장은 “인천항 중고창 수출 물동량 하락을 막고 미래 대비 차원에서 클러스트 조성을 국회에서도 노력 중 ”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공공기관과 각계 전문가·업계가 머리를 맞대 종합적인 발전계획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정유섭·김규환 국회의원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이관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