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비빔국수 달인, 특별한 비법 공개…어디서 먹을 수 있나?
춘천 비빔국수 달인, 특별한 비법 공개…어디서 먹을 수 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춘천 비빔국수. SBS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춘천 비빔국수. SBS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춘천 비빔국수의 달인이 특별한 비법을 공개했다.

17일 재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춘천 비빔국수의 달인이 소개됐다. 이 곳에는 비빔국수와 더불어 잔치국수까지 주변 손님들에게 명성이 자자했다.

춘천 비빔국수 달인이 공개한 가장 중요한 재료는 바로 사과. 달인은 계절마다 제철 과일을 바꿔가며 양념장을 만들었다. 사과의 풋풋한 향 때문에 사용한다는 달인은 200개나 되는 사과를 정성을 들여 직접 갈았다.

이렇게 양념장 베이스를 만들면 조청에 재어놓은 도라지를 설탕 대신 사용한다. 여기서 조청에 잰 도라지는 직접 넣지 않고 수증기를 이용해 단물만 쓴다.

춘천 비빔국수 달인은 "내가 올해 63살이다. 31살인가 때부터 식당 일을 시작했다"며 "장사한지는 15년 됐고, 그 전에는 다른 일을 했었다. 거의 31년 정도 했다"고 말했다.

식당을 찾은 손님들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담백하고 맛있다" "며칠 지나서 또 생각난다" 등의 말로 달인의 음식을 표현했다. 비빔국수 못지 않게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하는 잔치국수 역시 인기였다.

춘천 비빔국수 달인은 "그 집 음식 참 맛있었다는 소리를 내가 장사하는 날까지 듣고 싶다"며 "내 음식은 떳떳하게 내놓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춘천 비빔국수 달인은 강원도 춘천시 명동길을 찾아가면 만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생활의 달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