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드림 스페셜리스트’ 발간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드림 스페셜리스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명의 직업세계 한눈에… 청소년 진로선택 도와요
놀이기구 ‘어트랙션 기획자’부터 사육사·잔디품질 책임자까지 다양한 직업·성장과정 등 소개
▲ 삼성물산 전문가 브랜드북_02

삼성물산 리조트부문(대표 정금용)은 사내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 12명이 들려주는 꿈, 직업, 행복의 스토리북 ‘드림 스페셜리스트(Dream Specialists)’를 발간했다.

‘드림 스페셜리스트’는 지난해부터 에버랜드 블로그에 연재해 온 각양각색의 전문가 스토리를 단행본으로 엮은 것으로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골프장, 조경분야 등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 자신의 꿈을 키워 온 과정과 성장 스토리, 직업 세계를 미니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학생에게 인기가 많은 티익스프레스, 메가스톰 등 대형 인기 놀이기구를 기획하는 공학박사 출신의 ‘어트랙션 기획자’부터 캐리비안 베이 손님의 안전을 지키는 ‘라이프가드’, 동물의 엄마 아빠 ‘사육사’, 골프장 잔디 품질을 책임지는 ‘그린키퍼’ 등 12가지 스토리가 담겨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미래 주역인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다양한 직업 정보와 필요한 자질을 전달해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이 책을 발간했다.

▲ 삼성물산 전문가 브랜드북_03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는 발간사에서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며 특별한 행복을 만들어 가는 12명의 이야기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진로 선택의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드림 스페셜리스트’ 발간을 기념해 전국 9천여 초ㆍ중ㆍ고교에 무료 배부할 계획이며, 일부 학생을 에버랜드로 초청해 사내 전문가와 대화를 나누고 강의도 듣는 특별 체험학습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이번 12명 스토리 외에 안내견 훈련사, 음향 디자이너 등 더욱 다양한 전문가의 스토리를 발굴해 에버랜드 블로그에 연재할 예정이다.

용인=강한수ㆍ김승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