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환기시스템 종합메이커 ㈜티아이씨
[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환기시스템 종합메이커 ㈜티아이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걱정 끝… 깨끗한 공기 쾌적한 실내환경 만든다
장동식 대표
장동식 대표

“초미세먼지로부터 위협받는 국민의 건강을 ㈜티아이씨의 기술로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환경시스템 장비 및 플랫덕트, 온수분배기 등을 제조하는 환기시스템 종합메이커 ㈜티아이씨(대표 장동식)가 내세운 포부다. 지난 2005년 4월 설립한 티아이씨는 안성 일죽면에 있으며 31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티아이씨는 국내 최초 주택 환기용 플랫덕트(Flat Duct)를 개발 및 상용화ㆍ수출에 성공했고, 국내 최초 전열교환기 단체표준과 KC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플랫덕트 납품 및 시공 최다 경험이라는 특장점을 갖고 있다.

또 1만 6천528㎡ 규모의 자가 생산공장과 환기 덕트 업계 최대 설비를 보유해 플랫덕트 및 부품류 97% 이상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이를 통한 생산능력은 연간 플랫덕트 최대 10만 세대분이다. 아울러 책임시공 및 시공품질 보장과 다수의 시공경험 노하우를 기본으로 시공 후 자체 풍량테스트(TAB) 실시로 환기품질을 확보하고 있다.

이 같은 체계를 통해 생산ㆍ제공하는 티아이씨의 제품으로는 ▲폐열회수 환기장치(ERV) ▲천장형 폐열회수 환기장치 ▲공기청정형 환기장치 및 필터박스 ▲스마트 환기시스템 ▲환기용 플랫덕트 시스템 ▲층상벽면배관ㆍ월트랩시스템 ▲시스템 온수분배기 ▲설비관통부 내화충전시스템 등이다.

특히 에어 케어 솔루션 제품인 천장형 공기청정 시스템 환기 유니트 ‘Ventus’는 전열교환기(VT-150PT), 급기 유니트(VT-50PS), 환기센서 모듈(VT-SM1C)로 구성돼 있다. 병렬방식으로 연결해 세트당 최대 250CMH 풍량까지 설계 가능하며, 환기 유니트가 실내 청장 내 매립장식으로 설치돼 환기 효과가 탁월하다. 또 환기장비가 실내에 있기 때문에 오염이 적고 필터교체 및 유지보수가 쉽다. 이를 통해 아파트, 도시형 생활주택, 학교, 유치원, 노인정, 피트니스 센터 등 중소규모 다중시설에 적합하다는 것이 티아이씨의 설명이다. 국내 최대급 필터 크기와 최고사양 공기청정기와 동급의 4단체 필터링으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한다.

이외에도 티아이씨는 지난 2015년 경기도유망중소기업 인증을 통해 카탈로그 등 각종 매체에서 회사의 기술력과 안정성 등을 지속 홍보한 결과 대외적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평가받게 됐다. 특히 티아이씨는 오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클린 에어 엑스포’에도 참가해 ‘미세먼지 특별대전’ 내에서 신제품 발표 전시회를 통해 남다른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동식 대표는 “앞으로 티아이씨의 임직원들을 금형ㆍ사출부문 최고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하도록 지속 지원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1위는 물론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환기시스템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아이씨에서 생산하는 덕트 제품들.
티아이씨에서 생산하는 덕트 제품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