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해 장학금 지원
안산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해 장학금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출연기관인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발굴 및 양성을 위해 고교생과 대학생 등 장학생 1천22명을 선발해 10억1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선발 분야는 ▲안산꿈키움장학금 ▲산업체근로자 교육위탁 장학금 ▲문화·예술·체육 장학금 ▲학교밖청소년 장학금 ▲아이디어 장학금 ▲지역대학진학장학금 등 총 7개 분야다.

이 중 지역대학진학장학생의 경우 관내 대학 진학자에 대한 수혜를 늘려 우수인재의 외부유출을 막아 안산시 인구 증가 정책에 기여하 위해 올해 신설됐으며 지속적으로 수혜자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대학생에게는 최대 200만 원 내에서 등록금을, 산업체근로자 교육위탁 장학생은 200만 원 범위 내, 고교생과 문화예술체육 장학생은 100만 원 이내, 학교밖청소년장학생은 교육기관을 통해 연간 100만 원 이내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육성재단은 올해부터 시민들의 자발적인 후원ㆍ기부 회원 모집사업을 통해 장학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1차 장학생 모집은 오는 3월18일부터 22일까지이며 안산꿈키움장학생(고교생) 및 아이디어 장학생은 6월에 선발 예정이다.

분야별 신청자격 및 자세한 사항은 오는 3월4일부터 안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육성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