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갈현~금산 등 광역도로 본격 추진
파주시, 갈현~금산 등 광역도로 본격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갈현~금산 도로확포장공사와 시도23호선 도로확장공사가 2019년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사용대상 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이 본격 착수된다고 20일 밝혔다.

갈현~금산 도로확포장공사는 탄현면 갈현사거리에서 금산삼거리 사이의 지방도359호선 4.5㎞ 구간에 총 900억 원을 투입해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올해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2023년에 준공하게 되며 자유로와 함께 파주시 서측 지역의 광역도로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시도23호선 도로확장공사는 문산읍 당동산업단지와 국도37호선 사이의 0.7㎞ 구간에 총 93억 원을 투입해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올해 하반기 보상에 착수해 내년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병목현상으로 인한 차량 지정체와 보도 부재로 인한 보행자 사고 위험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환 시장은 “탄현면과 문산읍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번 국비지원을 통해 해소돼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목표한 시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사용대상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해 해마다 선정하는데 시는 2개 사업이 선정, 올해 38억 원 등 오는 2023년까지 총 925억 원이 투입된다.

파주=김요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