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5공구 첨단클러스터 내 연구소 용지 입주기업 모집
송도 5공구 첨단클러스터 내 연구소 용지 입주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국내 유수기업의 연구소 유치를 위해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연구소 용지(5만4천297.5㎡·6개 획지)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구소 용지 공급은 경제자유구역(FEZ) 국내외 기업과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정부의 투자유치 지원제도 개편 방향에 발맞춰 국내 기업 R&D 센터 유치를 통한 융복합 산업 허브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입주 대상 주요업종은 자동차 및 항공 등 부품소재,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바이오·헬스케어, 전기·전자 등 분야의 업종(중분류 36개)이며 부지용도는 주용도(연구소 등) 외에도 근린생활시설 등을 건축할 수 있는 부용도가 20% 이하로 허용돼 있다.

희망기업은 오는 3월 28일까지 인천경제청 신성장산업유치과에 입주기업 심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제청은 입주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공급대상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선정된 기업들은 경제청과 협상을 거쳐 오는 5월중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김진용 경제청장은 “이번 분양은 현행 법령체계에서 국내 유망 강소기업에게 입주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라며 “국내 유수기업 연구소를 유치해 인천경제자유구역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산학연 클러스터 및 첨단산업의 R&D 허브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