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현장] 제6회 고양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
[화제의 현장] 제6회 고양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수영 동호인 3천여 명 ‘힘찬 물살’ 승리를 향해 도전의 한계를 넘다

전국 수영 동호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제6회 고양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가 16~17일 양일간 고양체육관 실내 수영장에서 참가 선수와 동호회, 가족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경기일보와 고양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고양시 수영연맹 주관, 고양시가 후원했다.   

개회식에는 신항철 경기일보 대표이사 사장, 이재준 고양시장,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소영환ㆍ최승원 경기도의원, 김재득 농협 고양시지부장, 김유임 고양시수영연맹고문, 허성영 고양시 수영연맹 회장 등이 참석해 대회를 빛냈다. 대회는 첫날 학생부(초등부) 경기에 이어, 둘째 날 성인부 경기가 펼쳐진 가운데 고양지역을 비롯 전국 수영 동호인이 주말 이른 아침부터 고양체육관 실내 수영장을 찾아 선수 못지않은 실력을 뽐냈다. 

경기 방식은 학생부(초등부)와 성인부로 나뉘어 자유형ㆍ배영ㆍ평영ㆍ접영 각 50m 개인전과 계영 200m 단체전 순으로 예선 없이 타임레이스 방식으로 진행됐다. 채점 점수는 개인전은 1위부터 6위까지 각 순위마다 1점씩 차감했다. 또 단체전은 1위 18점, 2위 15점, 3위 12점, 4위 9점, 5위 6점, 6위 3점 순으로 채점했으며, 개인과 종합 점수를 합산해 종합 시상하는 방식으로 수상자가 최종 선정됐다.

시상은 개인 및 단체 종합 평가로 이뤄졌다. 성인부에선 ‘청어람’ 팀이 420점으로 정상을 차지했으며, ‘스윔플림’ 팀이 155점, ‘팀퐈’ 팀이 144점으로 나란히 2,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학생부에서는 ‘송파SP’가 213점으로 1위를, ‘GD’가 116점, ‘코오롱스포렉스’가 95점을 얻어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개회식에서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은 “선수들 모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동호인들 간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고양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가 생활체육 발전과 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대회로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유임 연맹고문은 “마스터즈 수영대회가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생활체육의 저변을 넓혀 나가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참가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수영과 생활체육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글_유제원ㆍ송주현기자 사진_김시범ㆍ전형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