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어르신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가져
구리시, 어르신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6일 구리시 체육관에서 어르신 일자리 성공 기원을 위한 ‘2019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안승남 시장을 비롯 일자리 수행 기관 관련자 및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1천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발대식은 구리시 종합사회복지관 ‘은빛 하모니카 단’의 하모니카 연주와 구리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청춘조작합창단(지휘 송영한)’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축사와 2019년 어르신 일자리 사업 소개가 이어졌다.

이어 구리시를 비롯 3개 수행 기관(구리실버인력뱅크, 구리시니어클럽, 구리시 종합사회복지관)에 대한 소개와 연합 발대식에 참석한 어르신 모두가 한 해 동안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선언문을 낭독 후 수행기관 별 대표들이 선언문을 안승남 시장과 수행기관 대표들에게 전달했다.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소득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속감을 고취시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구리시 어르신 일자리 사업은 2018년 정부합동평가 상금 7천만 원을 추가 투입하는 등의 적극성으로 지난해 975명에 비해 22% 증가한 1천194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게 된다.

구리=유창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