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2019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는 신입생 150명과 졸업생, 내외빈을 포함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아트홀에서 2019학년도 제13기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1부 신입생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축하공연에 이어 2부에서는 학사보고,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대표 선서, 기념품 증정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3부에서는 한국웃음연구소 이요셉 박사의 ‘나만 나처럼 살 수 있다’는 주제로 열띤 강의가 이어져 신입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다산 정약용 선생의 말씀에 따르면 ‘농(農)이란 천하의 가장 큰 근본’이라 하셨으며, 농업이야 말로 생명산업으로 우리나라 발전의 근간이라 생각한다”며 “엘리트농업대학의 여러분이 김포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핵심인력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한 분의 낙오자 없이 모두 소정의 뜻을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학년 학사운영은 1년 과정이며 학과에 따라 매주 화요일 또는 수요일 오후 2시~5시에 농업기술센터내 엘리트교육관에서 이론과 실습 등 총 35회 내외의 수업이 진행된다.

또, 식견을 넓히기 위한 국내 선진농업지 현장견학, 친목과 화합의 체육대회, 상?하반기 학업성취도 평가 등 학업과 친목을 겸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학과로는 특용작물학과, 스마트농업학과, 농산물가공학과, 귀농귀촌학과가 있으며, 졸업을 위해서는 출석이수 80%이상, 학업성적 6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김포=양형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