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방법, 홍선영도 만족한 맛있는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방법, 홍선영도 만족한 맛있는 다이어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 씨가 간헐적 단식에 도전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 씨가 간헐적 단식에 도전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 씨가 간헐적 단식에 도전하면서 그 방법에도 관심이 쏠린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홍진영이 홍선영에게 "시간 잘 지키고 있느냐"고 물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을 배운 홍선영은 8시간 식사를 한 뒤 16시간 공복을 만들고 있었다.

홍선영은 "간헐적 단식 며칠 안 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밖에 안 먹는다. 그런데 평소에 먹던 습관이 있어 6시 이후엔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고 난리도 아니다"라며 "6시 이후에 못 먹으니까 저장을 많이 해놔야 한다. 진짜 굶는 건 못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간헐적 단식이 좋은 게 먹고 싶은 거 다 먹어도 되는 거다. 난 지금 이거 먹으면 하나씩 음식 맛을 기억해 밤에 배고플 때 생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간헐적 단식은 실제 홍진영이 꾸준히 이어온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자의 생활패턴에 맞춰 단식 시간을 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상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식사를 하는 아침형과 오후 3시부터 밤 11시까지 음식을 먹는 저녁형이 있다.

특히 음식을 먹지 않는 시간을 철저하게 준수한다면 누구나 간헐적 단식 방법을 성공적으로 끝맺음할 수 있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