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인 효자병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와 치매검진(감별검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의료법인 효자병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와 치매검진(감별검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자병원치매전문병동프로그램실 모습
효자병원치매전문병동프로그램실 모습

의료법인 효자병원이 용인시 처인구보건소와 치매검진(감별검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용인시민들의 치매 예방 관리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에 따라 유기적인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처인구 지역주민의 치매예방관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12일 진행됐다.

협약으로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역내 치매환자 조기발견·등록 및 관리 연계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어르신의 치매예방을 위한 교육 및 치매가족서비스 등 치매환자를 비롯한 가족의 부양부담을 경감시키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아울러 의료법인 효자병원은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의 치매진단검사 결과 원인에 대한 감별검사가 필요한 이를 대상으로 감별검사를 진행하고, 지역주민에 대한 치매진단검사 및 교육·상담·자문, 그 밖의 치매예방 및 검진에 필요한 사항을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효자병원 관계자는 “처인구보건소와의 협약으로 노인의료·복지의 연계체계를 조성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용인시민들이 치매 걱정 없이, 건강한 노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법인 효자병원은 치매전문치료병동 및 보건복지부지정 치매임상연구센터를 갖춘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요양병원이다. 지난해 4월 용인시 기흥구보건소와 치매예방관리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치매 진단검사 및 예방교육을 위한 전문협력의사를 파견하는 등의 연계업무를 진행 중에 있다.

송시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