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스쿨존 교통사고 ZERO 합동 캠페인' 추진
“어린이 교통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스쿨존 교통사고 ZERO 합동 캠페인'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본부장 유창재)는 14일 오전 의정부새말초등학교에서 경기북부경찰청 등 교통유관기관 합동으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합동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개학기 교통사고로부터 소중한 어린이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 플래카드를 게시하고 교통안전 리플릿과 어린이 교통안전용품을 제공하는 등 등굣길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지도를 시행했다.

또 캠페인 종료 후에는 경기북부경찰청장, 의정부경찰서장, 공단 본부장 등은 초등학교 주변 스쿨존 지역을 현장 점검하고 학교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저학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눈높이 교통안전교육도 실시했다.

유창재 본부장은 “그간 교통소통 중심의 교통정책으로 상대적으로 사람에 대한 배려가 미흡한 상태로 특히 스쿨존 등에서 사람이 우선되는 교통문화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스쿨존에서 불합리한 교통안전시설 개선, 도심속도 하향 확대 등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휘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