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14일 부천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경과원, 14일 부천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상생 기업 지원 생태계 구축에 도내 두 기업지원기관이 맞손을 잡았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 이하 경과원)은 14일 부천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이학주)과 ‘창업기업 발굴ㆍ육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김기준 원장과 이학주 대표이사는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개방형 창업공간인 창업베이스캠프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협력 방안 등에 논의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창업지원 관련 공동사업 추진 및 정책개선, 애로사항 발굴 ▲‘경기도 창업 플랫폼(가칭)’을 통한 창업기업정보 제공 ▲혁신 창업기업 발굴, 평가, 선발 및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ㆍ물적 인프라 공동 활용 등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경과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서부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을 위한 사업화 지원 서비스가 확대되고, 도내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해 성장기업으로 육성하는 선순환 기업 지원 생태계 구축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준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지식, 인적ㆍ물적 인프라 등을 공유하고, 창업기업의 애로사항 발굴 및 정책개선 등 협력 시너지를 발휘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경기도의 혁신적인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초기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는 상생 기업 지원 생태계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