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제2대 유호선 원장 취임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제2대 유호선 원장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0315 유호선 연구원장 취임식_3
▲사진 왼쪽부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김종완 이사장 직무대행, 대한설비공학회 김용찬 회장,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정달홍 수석부회장,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백종윤 이사장(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유호선 원장, 국토교통부 박정수 건설산업과 과장,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강석대 명예회장,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이상일 명예회장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이사장 백종윤)은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기계설비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제2대 유호선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백종윤 이사장(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국토교통부 건설산업과 박정수 과장, 대한설비공학회 김용찬 회장과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를 비롯한 유관단체 대표 등 기계설비 분야 산·학·연·관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해 신임 원장의 출발을 축하했다.

신임 유호선 원장은 취임사에서 “내년 4월에 발효될 기계설비법 하위법령을 실무적으로 준비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기계설비산업의 위상 재정립과 산업의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혁신을 뒷받침할 연구과제를 개발하고 업계의 니즈를 충족시킬 전문인력을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백종윤 이사장은 축하인사에서 “기계설비법 하위법령이 제정되면 이에 따라 기계설비 발전 기본계획이 수립돼 기계설비산업의 육성시책,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이 정부정책으로 추진돼 기계설비산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2대 유호선 원장에게 연구원을 더욱 성장·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계설비 분야 산·학·연·관의 모든 분들께서 아낌없는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정수 과장은 축사에서 “기계설비법의 본격적인 시행에 따라, 기계설비 산업의 고도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최고의 전문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해인·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