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후 어쩌나”…투교협, 장년층 위한 동영상 선봬
“퇴직후 어쩌나”…투교협, 장년층 위한 동영상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쩌다 퇴직, 인생 2막 대비: 액티브시니어’ 공개
▲ dfgdfgddfgdg
▲ ‘어쩌다 퇴직, 인생 2막 대비: 액티브시니어’. 자료/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권용원, 이하 투교협)는 장년층 직장인을 위해 ‘어쩌다 퇴직, 인생 2막 대비: 액티브시니어’ 동영상 콘텐츠를 개발하고 18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 네이버TV, 유튜브 등에 게시한다고 밝혔다.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란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 세대를 지칭한다.

이 콘텐츠는 ①자산진단(건강검진은 28번! ‘자산검진’은 몇 번?) ②지출관리(매월 25일 당첨보장 로또! ‘월급’이 없어진 날) ③소득관리(인생2막! 나는 프리랜서 1년차 신입) ④투자관리(노후준비자금 5억! 끝까지 지킬 자신 있습니까?) 등 총 10편으로 구성됐다.

액티브 시니어 1세대의 현실적인 조언 등을 통해 퇴직 후 한 번쯤은 고민할만한 ‘100세까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의 인생 재설계 및 재무 설계 실천방법 등을 재미있게 제시한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갑작스럽게 퇴직하게 된 실제 대기업 출신 ‘이춘재 부장’의 시행착오와 실패 사례를 통해 퇴직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해법을 제시하고 제2의 인생설계의 희망을 전달하고자 했다.

투교협 곽병찬 간사는 “인생 100세 시대, 퇴직 후가 두려움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인생 후반기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직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행복한 삶을 준비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