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플라스틱 분쇄기ㆍ파쇄기 제조업체 ㈜크러텍
[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플라스틱 분쇄기ㆍ파쇄기 제조업체 ㈜크러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재활용 혁신기술… 레드오션에서 ‘황금알’

“플라스틱 재활용, 간단하지 않습니다. 정교하고 깔끔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주 아파트 단지마다 벌어지는 진풍경, 재활용 쓰레기 수거 시간이다. 이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면서 아무렇지 않게 툭툭 던지는 종류가 플라스틱이다. 그러나 플라스틱 재활용이 사람들 생각만큼 간단하지는 않다. 플라스틱을 분쇄하는 과정에서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적은 양의 먼지, 미세조각만 포함돼도 가공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에 플라스틱 분쇄기ㆍ파쇄기ㆍ사출주변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크러텍(대표 남궁봉준)의 제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98년 설립된 이 기업이 분진제거장치인 ‘더스트 제로’, 색상 교체기인 ‘매직칼라믹서’ 등을 연이어 성공적으로 시장에 내놓았기 때문이다. 기업은 선별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작업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작업 시간을 단축해 고객 편의를 높이는 등 기존 플라스틱 성형업계의 판도를 바꿨다는 평을 받고 있다.

남궁봉준 대표
남궁봉준 대표

대표 제품인 더스트 제로는 98%의 분진 제거율을 자랑하는 미세먼지 및 분진 제거기(플라스틱 분쇄용)다. 제품 성형시 분진 등이 급격히 드물게 발생하기 때문에 불량률도 작아진다. 이는 기업의 원가 절감으로 이어진다. 또 성형기 스크루 자체의 마모를 감소, 기기의 수명도 연장한다. 이에 해당 제품은 화장품 용기 분야에서 인기가 높다. 화장품 용기는 투명도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플라스틱 제품 성형시 작은 분진만으로도 흑점이 발생하는데 더스트 제로를 이용시 이 같은 부작용을 사전 차단할 수 있다.

이어 주목할 제품은 부피계량식 색상 공급장치인 매직칼라믹서다. 색상교체를 간단히 할 수 있도록 구조가 설계됐으며, 필요량 산출도 수월하다. 성형기에 설치해 필요량을 바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혼합장치 기기가 불필요, 작업자의 작업동선을 줄일 수 있다. 특히 10t의 하중도 견딜 수 있는 안전성도 갖췄다. 국내 시장 점유율도 98%를 넘고 있다.

이 같은 우수 제품을 바탕으로 기업은 성장하고 있다. 중국, 인도, 이란, 멕시코 등 세계 곳곳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KCs 자율안전확인,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프런티어 기업, ISO 인증 품질경영시스템, 글로벌 IP 스타기업 지정확인서, 수출유망 중소기업 등을 인증ㆍ획득하며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이밖에 2017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 해외 판로 모색과 내수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남궁봉준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연구 개발과 혁신으로 최대의 생산성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며 “계속 혁신하며, 겸허하게 노력하는 ㈜크러텍이 되겠다”고 말했다.
 

더스트제로, 매직칼라믹서
더스트제로, 매직칼라믹서

여승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