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청, 2019 신입생 학부모 연수
구리남양주교육청, 2019 신입생 학부모 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오는 20일까지 2019학년도 초ㆍ중ㆍㆍ고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신입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참여지원센터에서 학부모의 교육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발달 단계에 따른 교육과정을 안내해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직장에 다니는 부모의 참여를 위해 저녁 시간에 진행되고 있다.

지난 18일 이순희 강사(해밀초 교감)는‘우리 아이 즐거운 학교 생활’을 주제로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부모의 역할과 자세를 강조했다.

특히 이날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 교육자원봉사 연수를 이수한 봉사자들이 책놀이, 전래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함께 온 어린 자녀들을 대상으로 자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19일은 중학생 신입생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황현숙 강사(송라중 교사)가 ‘우리 아이 중학교 생활 미리보기와 자유학년제 알아보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20일은 고등학교 신입생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미라 강사(인창고 진로상담 교사)가 ‘고등학교 생활 미리보기와 2022 대입 전형 알아보기’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남양주=김성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