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그라운드 및 불펜 개ㆍ보수 작업 완료…선수단 경기력 향상 기대
SK, 그라운드 및 불펜 개ㆍ보수 작업 완료…선수단 경기력 향상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2019시즌 개막을 앞두고 선수단 경기력 향상을 위한 ‘그라운드 및 불펜’ 개ㆍ보수 작업을 완료했다.

SK는 불규칙 바운드를 최소화하기 위해 내야 잔디 전면과 외야 잔디 일부를 교체하는 그라운드 평탄화 작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이번 작업을 통해 파울존 인조잔디 교체와 비닐하우스 등을 설치, 겨울철에도 선수단 훈련이 가능하게 됐다.

또 구단은 선수단의 의견을 반영, 그라운드 내야 흙을 ‘인필드 믹스’로 교체 불규칙 바운드 해소와 스파이크 미끄럼 현상을 방지해 선수들의 부상 가능성을 줄였다.

아울러 노후된 불펜 인조잔디를 교체하는 공사를 실시해 불펜진의 원활한 경기 준비 및 집중력 향상을 꾀했고, 좌ㆍ우측 외야 불펜에 2.5m 높이 단상을 새로 마련해 투수들과 코치들이 진행 중인 경기 상황을 관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SK는 1, 3루 덕아웃 단상의 인조잔디 전면 교체, 1루 복도 바닥재 부분 교체 등의 환경 개선도 함께 진행했다.

SK 투수 김태훈은 “모두들 새로운 불펜에 만족하는 분위기다. 구단에서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준 만큼, 좋은 시설에서 더욱 집중해 구단과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