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자, 안산지역 국가안전대진단 합동 현장점검
박순자, 안산지역 국가안전대진단 합동 현장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실 제공

자유한국당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안산 단원을)은 18일 오후 국토교통부 박선호 1차관 등과 함께 ‘2019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으로 안산 교보생명 빌딩에 대한 합동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합동현장점검은 지난해 용산 상가 붕괴, 강남구 오피스텔 균열 발생으로 인해 노후 건축물에 대한 안전관리 체계 개선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지난 2017년 실태조사 당시 특정관리대상시설 C등급이었으나 현재까지 3종 시설물로 지정되지 않은 건축물을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안산 지역에 위치한 3종 시설물 미지정 건축물은 총 46개소로 현재까지 2개소의 건축물에 대한 합동점검이 완료됐으며, 이날 고잔동 522번지에 위치한 교보생명 빌딩에 대한 합동현장점검이 실시됐다.

▲ 자유한국당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실  제공
▲ 자유한국당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실 제공

안산시 교보생명 빌딩은 지난 1993년 사용승인된 이후 26년이 경과된 업무용 건축물로 이번 합동점검 결과에 따라 안전등급이 결정된 이후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합동현장점검에는 박순자 위원장과 박선호 1차관, 한국시설안전공단 박영수 이사장, 안산시 이진찬 부시장을 비롯해 국토부와 경기도, 안산시의 공무원과 건물구조·전기·가스·소방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 위원장은 현장점검에 앞서 “‘2019 국가안전대진단’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조성하기 위한 철두철미한 점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국가의 중장기 안전마스터 플랜을 마련하고 미비한 안전관련 법제를 정비해 국민들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금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