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경기동북부권 시·군 의장협의회 개최
구리시의회, 경기동북부권 시·군 의장협의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의회는 20일 의회 멀티룸에서 제100차 경기동부권 시ㆍ군 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는 경기 동부권 시ㆍ군 의장협의회 박현철 회장(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 개최지인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 외 8개 동부권 시군의회 의장, 시의원, 안승남 구리시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차기(101회) 정례회 개최지로 하남시를 결정했으며, 제99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 전국 시군구 의장단협의회 건의자료 제출 승인의 건, 우수의원 시상식 개최 시군 지원금 승인의 건을 처리했다.

정례회를 마친 후 각 경기 동부권 시ㆍ군 의장은 구리시 자원회수 시설을 방문, 구리시 쓰레기 소각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구리시 챔버오케스트라와 솔리스트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6회 경기동부권 시·군의회 우수의원 시상식 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도 동부권 시ㆍ군 의장협의회는 경기도 동부권 10개 시의회 의장단(구리시, 광주시, 성남시, 남양주시, 하남시, 가평군, 여주시, 용인시, 이천시, 양평군)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시ㆍ군 현안사항 논의를 비롯한 경기 동북부 지역의 상생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격월로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김형수 구리시 부의장은 이날 개최된 ‘제6회 경기동부권 시군 의정 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 활동 개선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구리=유창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