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베트남 호치민에 대표사무소 개소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호치민에 대표사무소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표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표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항만공사(IPA)는 변화하는 물류환경에 적극 대응하고자 베트남 호찌민에 대표 사무소를 마련, 개소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베트남 대표사무소는 지난 2014년 홍콩에 설치해 많은 물동량 유치에 일익을 담당한 홍콩 대표사무소를 폐쇄하고 인천항의 물동량 증대 및 성장성 등을 고려해 호찌민에 설치됐다.

이날 개소식은 주호찌민 임재훈 총영사와 호찌민 한인상공인연합회, 베트남 진출 20여개 국적선사 및 물류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행사와 인천항 홍보설명회를 겸한 오찬간담회로 진행됐다.

임재훈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수도권 관문항인 인천항의 해외 대표사무소가 호찌민에 개설되면 우리기업과 교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한국-베트남간 무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IPA 남봉현 사장은 “최근 어려운 대내외 여건으로 전체적으로 물동량 증가율이 다소 둔화하였지만, 인천항-베트남간 물동량은 꾸준히 증가해 2018년 대비 16.5%나 증가했다”며 “베트남 사무소 설립을 계기로 교역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인천항을 이용하는 국적선사와 물류기업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올 연말까지 2번째 국외사무소인 중국 상하이 대표사무소를 신설키로 하고 대표사무소 설립 허가를 위한 준비절차에 착수했다.

송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