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장년 구직자와 기업 간 만남의 장 마련
고양시, 중장년 구직자와 기업 간 만남의 장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오는 27일 고양꽃전시관에서 ‘2019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30개 우수 기업과 만나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박람회장은 현장면접관(30개사), 취?창업정보관, 진로컨설팅관, 특강관 등으로 구성되며 이직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장면접관에서는 고양시를 비롯한 인근지역의 우수기업인 원마운트, 한영문화사, ㈜만선 등 30여개 기업이 참여해 사무직, 영업직, 생산직, 물류직 등 200여 명의 중장년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그동안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에서 볼 수 없었던 특강관을 운영해 ‘‘중년의 도전! 다시 뛰어 오르다’라는 주제로 면접스킬과 생애설계 교육을 실시한다.

또 취?창업정보관에서는 고양시 지역내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해 취업?창업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실제 창업에 성공한 기업의 제품을 전시하고 체험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눈으로 보고 느끼는 콘텐츠가 풍성한 일자리 박람회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컨설팅관에서는 고양시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의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직업심리 컨설팅이 진행된다.

일산동구보건소의 건강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일자리센터는 지역개발사업과 연계한 우수 일자리 발굴 및 중장년 취업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일자리 지원 및 미스매칭 해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