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를 빛낼 세 명의 ‘왕’ 선발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를 빛낼 세 명의 ‘왕’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오는 5월에 있을 산나물축제에 빛낼 지역민과 전국민대상으로「진상 행렬 왕, UCC 홍보 왕, 산나물 요리왕」을 공모를 통해 선발한다.

5월 3일 오프닝 행사에 임금님 분장을 하고 수락 간 궁녀들에게 진상을 받는 진상 행렬 왕은 응모자 중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산물 UCC 홍보 왕은 양평 산나물을 주제로 개인이 만든 UCC 홍보 동영상 중 조회 수와 아이디어를 평가해 1등 1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선정 작품은 향후 산나물축제의 주요 홍보영상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산나물 요리왕은 본선에 진출한 10팀의 재능과 실력을 겨뤄 전문심사와 시민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용문산 산나물축제는 오감을 즐겁게 할 신나는 공연과 즐거운 체험과 먹거리 그리고 전시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행사 첫날은 천년 은행나무의 역사를 알리는 산나물 비빔밥 1,100인분 나눔과 산나물 음식전시 및 지역 특산품인 주류전시와 함께 한식계의 유귀열 기능장, 손승달 명인, 신창식 외식요리연구소장과 함께 만드는 비법 레시피를 현장에서 산 산나물로 장아찌와 산나물 만두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용문산 친환경박물관 조리 체험장에서는 불루로터스 이성희 요리장의 산나물 요리 요리반을 5월 4일~5일 양일간 운영한다. 선착순 30명씩 사전예약 모집 중이며, 문의는 관광과(031-770-2314 )로 하면 된다.

양평=장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