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로우템"
[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로우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우템 이상일 대표
로우템 이상일 대표

“대한민국 플라즈마 멸균기 제조업체를 대표해 글로벌 시장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를 제조하는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 기업인 ㈜로우템(대표 이상일)의 포부다. 로우템은 전 세계 감염예방에 앞장서고 있을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종사자와 고객의 편의 및 안전을 위한 미래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10년 설립 이후 10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년 전부터 국내 제조사 기준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로우템의 주력 제품은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인 ‘LOWTEM Crystal/Smart 시리즈’다.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급속 승온 순환시스템(Rapid Warm-up and Dry System)을 적용, 수분에 취약한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의 단점을 극복했다. 또 멸균 공정시간을 1시간 미만으로 운영, 의료용구의 재사용 회전율을 높였다. 또 과산화수소 용액으로 멸균하고 유독 물질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 친화적이다.

▲ LOWTEM Crystal, Smart 시리즈
▲ LOWTEM Crystal, Smart 시리즈

로우템의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는 크기 및 사용용도에 따른 9가지 모델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클리닉 및 덴탈 시장을 타겟으로 한 신규 모델 ‘LOWTEM Crystal 30’이 출시됐다. 소형병원 및 클리닉에 적합한 ‘LOWTEM Crystal 40Rㆍ50’과 중급 이상 병원에 적합한 ‘LOWTEM Crystal/Smart 100, Crystal 120,150’은 출시 이래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로우템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19)’에 참가, LOWTEM Crystal/Smart 시리즈를 소개했다. 로우템의 부스에는 국내 병원관계자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 등의 방문객이 방문해 높은 기술력을 갖춘 로우템의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보여줬다.

이와 함께 로우템은 ISO 13485, CE Mark, ISO 14937, KGMP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정서) 등을 취득,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로우템은 지난 2016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돼 발전적인 회사 이미지 구축, 기업 홍보 효과 등의 혜택을 받았다.

이상일 대표는 “로우템 제품의 기술이 국제 표준으로 지정돼 세계적으로 기술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세계시장에서 로우템이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의 대명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