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달인의 '쫄깃+고소' 콩고물꽈배기의 비법
'생활의 달인' 달인의 '쫄깃+고소' 콩고물꽈배기의 비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콩고물꽈배기 달인의 비법이 공개된다.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콩고물꽈배기 달인의 비법이 공개된다.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콩고물꽈배기 달인의 비법이 공개된다.

25일 방송되는 SBS 예능 '생활의 달인'에서는 콩고물 꽈배기 달인과 쟁반 배달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나주 생고기비빔밥의 달인이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생활의 달인' 제작진은 콩고물꽈배기 달인을 찾아 인천 남동구의 한 빵집에 도착했다. 전율교 달인의 꽈배기에는 물 한 방울 들어가지 않지만, 달인만의 비법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 겉에 묻힌 콩고물은 달지 않으면서도 고소하다고 한다.

달인이 밝힌 맛의 비결은 세 가지의 빵 반죽. 먼저, 단호박 속에 고구마를 잘라서 채운 뒤, 여기에 루이보스차를 넣어 오븐에 구워낸다. 루이보스차의 고소함이 단호박과 고구마에 스며 풍미가 살아난다고 한다. 단호박과 고구마를 곱게 으깨면 첫 번째 반죽이 완성된다.

이어 두 번째 반죽은 순두부와 말린 옥수수로 만들어진다. 순두부에 말린 옥수수를 넣고 중탕시킨다. 배를 갈아 넣은 뒤 면포로 응어리만 걸러내면 두번째 반죽도 완성. 여기에 밀가루와 달걀, 우유를 섞은 세번째 반죽과 혼합해 모양을 잡아 튀겨낸다.

겉에 묻힐 콩고물 역시 은은한 단맛을 위해 꿀에 절인 배추와 누룽지를 오븐에 살짝 탈 때까지 구워낸다. 이어 갈아서 콩가루와 섞는다고 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나주 생고기비빔밥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생활의 달인'은 오늘(25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