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마케팅 지원·전략 한눈에… 인천시 ‘수출활력 촉진 다짐’ 행사
해외 마케팅 지원·전략 한눈에… 인천시 ‘수출활력 촉진 다짐’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26일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무역협회와 지역 수출지원기관, 수출기업 등과 공동으로 ‘인천지역 수출활력 촉진 다짐’ 행사를 했다. 관내 수출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수출촉진을 위해 마련한 이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인천중소벤처기업청, 인천시, 한국무역협회 등 수출지원 기관 및 관내 70여개 수출기업 등이 참여해 수출기업 간담회, 수출지원 시책 설명회, 기업별 맞춤형 1:1 상담회 등을 진행했다.

특히 간담회에는 인천중소벤처기업청, 무역협회, KOTRA, 인천TP 등 12개 수출 유관기관과 수출기업 대표 8명이 참석, 수출기업의 의견수렴과 수출 애로사항을 중점논의했다.

행사에 참가한 A기업 해외영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과 국가별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배우는 계기가 되었고, 특히 수출 초보기업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 임경택 산업진흥과장은 “미·중 무역분쟁 등 글로벌 경제둔화로 수출이 감소한 비상 상황에서 개최된 이 행사가 관내 기업들에 수출촉진의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출 활력 촉진단 행사는 정부 수출 총력 지원체계의 목적으로 지난 1월 31일 경남 창원을 시작으로 군산, 대전, 광주, 대구, 경북 등지에서도 열렸다.

주재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