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자대학교, 자원봉사 부문 ‘사회공헌 대상’ 2년 연속 수상
수원여자대학교, 자원봉사 부문 ‘사회공헌 대상’ 2년 연속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0329_수원여자대학교, 자원봉사 부문 '사회공헌 대상' 2년 연속 수상_보도사진2

수원여자대학교(총장직무대행 박재흥, 이하 수원여대)가 지난 28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진행된 제8회 ‘2019 사회공헌대상’에서 자원봉사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수원여대 사회봉사단(단장 최필규)은 전국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이동세탁봉사’ 차량을 마련해 10여년째 서호노인복지관,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능실종합사회복지관, 기배노인건강센터, 산성동 복지회관 등 수원 지역은 물론 경기 지역 복지관과 연계하여 독거노인 이불 빨래 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약 1천410가구 3천여 개의 이불 세탁 및 이불지원을 하는 등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자발적으로 구성된 40여개 교내봉사 동아리는 최근 3년간 584개 봉사기관에서 7천446시간 전공봉사를 수행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기 좋은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박재흥 수원여대 총장직무대행은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체계화 하려는 수원여대의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원여대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봉사 실천을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기 좋은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