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입학처, 입시정보 담은 가이드북 4종 발간
단국대 입학처, 입시정보 담은 가이드북 4종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신입학 가이드, 학생부종합전형, 학과안내, 논술전형 자료집

입시정보를 얻기 위해 사교육을 찾는 수험생을 위해 단국대 입학처가 사교육비 경감과 입시정보 투명성을 높이고자 입시가이드북 4종을 발간, 이달 5일부터 일선 고교에 보급한다.

입시가이드북은 ▲2020 신입학가이드 ▲학생부종합전형가이드 ▲논술전형자료집 ▲학과안내 등 4종이며 각 2만부씩 모두 8만부가 제작됐다. 5월에는 홈페이지에도 자료를 게재해 더욱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단국대 입학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지도교사가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형일정, 지원자격, 평가방법, 대학별고사 기출문제, 전년도 경쟁률, 최종 입학성적 등 사교육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생생한 정보를 담았다.

단국대는 또 수 십대 1의 경쟁률을 보이는 논술전형과 관련, ‘논술전형자료집’에 단국대 논술고사의 특징, 출제경향, 기출문제, 모의문제, 세부 답안, 역대 출제범위 등을 세부적으로 공개했다. 논술고사가 사교육비를 많이 유발한다는 교육계의 염려를 감안하여 수험생 스스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단계별 학습과정을 제시해 수험생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유정석 입학처장은 “입학전형 전반의 이해를 돕고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입시가이드북을 제작했다”며 “수년째 이어져온 가이드북 발간이 사교육비를 절감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용인=강한수ㆍ김승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