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처음학교로 100% 도입
광주하남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처음학교로 100%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광주ㆍ하남지역 사립유치원 총 23개원(광주 15개원, 하남8개원)이 모두 국가관리회계시스템(에듀파인)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교육부의 ‘유치원 공공성 강화방안’의 주요 추진 과제인 투명한 유치원 회계 운영 실현을 위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적용 추진 계획’을 수립해 추진했고, 광주ㆍ하남 23개 사립유치원이 동참하는 에듀파인 도입률 100%달성이라는 성과를 이루었다.

아울러 23개 유치원은 2020년도에 유치원 입학관리 시스템인‘처음학교로’를 도입하기로 하는 이행확약서를 제출, 광주ㆍ하남지역 유아교육의 공공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에 에듀파인이 안착될 수 있도록 교육행정전자서명 인증서 발급, 유치원별 PC환경 모니터링 등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에듀파인을 도입하는 모든 사립유치원에는 컴퓨터 2대를 지원해 원활한 에듀파인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에듀파인 담당자 연수를 위한 전문 강사로 현직 교육행정공무원 13명을 위촉해 사립유치원 현장에 맞춤형 밀착 지원을 상시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왕태환 경영지원과장은 “유치원 회계의 투명성ㆍ건전성 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에듀파인 도입’이 관내 사립유치원 23개원에 모두 이뤄진 것은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의 초석을 다진 쾌거라고 할 수 있다.” 면서 “모든 유아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