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 국회의원들과 릴레이 간담회, 내년 국비확보에 총력전
화성시, 지역 국회의원들과 릴레이 간담회, 내년 국비확보에 총력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국비확보를 위해 열린 화성시-이원욱 국회의원실 간담회 모습

화성시가 지역 국회의원들과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사활을 걸고 나섰다.

9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이원욱 의원을 시작으로 권칠승 의원(5일), 서청원 의원(9일)과 잇따라 간담회를 열고 정부 예산 확보 및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한 긴밀한 공조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일자리 확보, 도시재생, 주민 생활개선 및 숙원사업, 교통망 확충 등 총 30개 사업 추진을 위한 1조 1천324억 원의 국비 확보를 의원들에게 요청했다.

세부 사업으로는 ▲매향리 평화기념관 건립 ▲화성 당성복원 정비사업 ▲병점지역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화성시 시행사업 21건을 비롯해 국지도 82호선 도로개설 등 경기도 시행사업 2건이다. 특히 국가 시행사업으로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과 삼성~동탄 광역철도 GTX 건설, 민자 고속도로(이천~오산, 봉담~송산), 궁평리 백사장 복원사업 등 7개 사업 국비 확보 추진전략이 집중 논의됐다. 서철모 시장은 “지속가능한 행복화성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지역 국회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수시로 지역 현안을 논의하며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들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성=박수철ㆍ이상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