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유채 김치·콩나물잡채,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유채 김치·콩나물잡채,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유채 김치.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유채 김치.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유채 김치와 콩나물 잡채 등을 만들었다.

10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미카엘 셰프를 대신해 오세득 셰프가 제자 셰프로 등장했다.

# 유채 겉절이 김치

까나리 액젓 3 큰술 정도와 새우젓 1큰술, 어슷 썬 대파를 넣은 뒤 물 250ml, 고춧가루 1 국자, 다진 마늘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유채를 양념장에 넣고 버무려 준다. 김치통에 넣고 숨이 죽으면 완성된다.

# 콩나물잡채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콩나물잡채.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콩나물잡채. 방송 캡처

냄비에 물 1L와 굵은 소금 1 작은 술을 넣고 끓인다. 당근을 적당한 두께로 오이 1개 양파 반 개를 채 썬다.

머리를 뗀 굵은 콩나물을 소금물에 살짝 데친 후 건져낸다. 바로 이어 시금치를 넣고 1분 만에 건져낸 뒤 물에 담가 둔다.

하얀 볼에 간장을 1 큰 술 반과 설탕 1 작은 술, 꿀 1/2 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이어 시금치는 건져서 물기를 제거한다.

달군 프라이팬에 당근부터 넣어 볶기 시작한다. 이어 채 썬 양파, 찢어둔 느타리 버섯, 살짝 데친 당면, 굵은 콩나물을 넣는다. 그리고 시금치를 넣고 볶다가 양념장을 넣는다. 간을 보고 양조간장을 넣어 맞춘다. 참기름 1큰 술과 깨소금을 넣는다. 채 썬 오이를 넣고 볶아준다.

양조간장 1큰술와 식초 2큰술, 고추냉이 약간을 넣어 고추냉이소스가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멸치찌개와 멸치튀김, 김치전, 계란국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