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사브르 세계 2위 오상욱, 브리온컴퍼니와 매니지먼트 계약
펜싱 사브르 세계 2위 오상욱, 브리온컴퍼니와 매니지먼트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 첫 출전의 내년 도쿄올림픽 메달 기대주
펜싱 남자 사브르 세계랭킹 2위인 성남시청 오상욱.
펜싱 남자 사브르 세계랭킹 2위인 성남시청 오상욱.

펜싱 남자 사브르 세계랭킹 2위인 오상욱(23ㆍ성남시청)이 브리온컴퍼니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국내 펜싱 선수 중 가장 높은 세계랭킹을 보유하고 있는 오상욱은 최근 국제대회에서 잇따라 입상한 유망주로 든든한 매니지먼트와 손을 잡음에 따라 앞으로 국제 무대에서의 활약은 물론, 다가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의 메달을 향한 행보를 이어가게 됐다.

임우택 브리온컴퍼니 대표는 “오상욱 선수는 나이는 어리지만 베테랑 선수를 뛰어넘을 만한 경기에 대한 자신감, 거기에 흔들림 없는 경기력까지 갖췄다. 앞으로 오상욱 선수가 써 나갈 새로운 한국 펜싱의 스토리가 기대된다”라며 “브리온컴퍼니는 오상욱 선수가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상욱은 “든든한 후원자를 얻은만큼 제가 갖고 있는 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것들을 시도하고 경험하고 싶다”면서 “국민들께서도 대한민국 펜싱에 대한 관심을 놓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생애 첫 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오상욱은 도쿄올림픽에서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과 개인전 메달을 기대하며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스포츠 비즈니스 그룹 브리온컴퍼니는 오상욱을 비롯해 사격, 야구, 골프, 빙상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매니지먼트하고 있으며, e-스포츠 게임단 ‘브리온 블레이드(BRION Blade)’를 운영하고 있다.

브리온컴퍼니는 오랜 시간 다져온 그간의 이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속 선수들에게 최상의 경기를 위한 지원과 동시에 선수로서의 영향력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황선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