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튜드 일부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 검출…제품 확인 어디서?
에티튜드 일부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 검출…제품 확인 어디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티튜드 회수 사이트
에티튜드 회수 사이트

인기 유아용품 에티튜드 세척제 일부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입 위생용품 세척제 4종에서 사용이 금지된 살균보존제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이 검출돼 통관금지 및 수거·폐기 조치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CMIT, MIT가 검출된 제품은 ▲에티튜드 무향 13189 ▲에티튜드 무향 13179 ▲엔지폼 PRO ▲스칸팬 세척제 등 총 4종이다.

쁘띠엘린이 캐나다로부터 수입한 에티튜드 무향 13189은 통관금지 및 수거·폐기조치됐고 에티튜드 무향 13179는 통관금지 조치됐다.

가습기살균제 원료물질로 잘 알려진 CMIT와 MIT는 기도 손상, 호흡 곤란 등을 유발하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다.

살균·보존 효과가 있어 미국과 유럽에서 샴푸, 세제 등 생활용품에 사용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세척제, 헹굼보조제, 물티슈 등 19개 위생용품을 제조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성분으로 관리하고 있다.

수입업체인 쁘띠엘린은 해당 세척제에 대해 자진 회수할 예정이다.

쁘띠엘린 측은 "올해 4월에 검사한 에티튜드 주방세제 12개 품목의 특정 생산 제품에서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 성분이 극소량(03ppm 이하) 검출됐다"며 "당사는 에티튜드 본사와 함께 바로 관련 제품 생산과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및 전체 교환/환불 조치를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대용량 주방세제 무향 (1L) 제품 1종은 자진회수 신고 당일, 식약처로부터 회수명령을 받았음을 말씀드린다"며 "검출된 MIT 성분은 에티튜드의 어떤 제품에도 사용되지 않는 성분이다. 에티튜드 본사는 천연 원재료 일부에 해당 성분이 혼입된 것으로 판단하고 보다 구체적이고 확실한 원인을 찾기 위해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품 확인, 환불 또는 교환은 회수 사이트(service.naturalattitude.co.kr)를 통해 신청하거나 고객센터 (070-4376-6907), 구매처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