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기 싫어? 짧고 굵게 일하자" 인터파크, 직장인 위한 도서 기획전
"회사가기 싫어? 짧고 굵게 일하자" 인터파크, 직장인 위한 도서 기획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 제공
인터파크 제공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짧고 굵게’ 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도서가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서점 인터파크(book.interpark.com)는 다음 달 12일까지 ‘삶의 질’뿐만 아니라 ‘일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도서를 엄선, ‘나를 위해 일을 잘 하고 싶습니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이메일 작성법, 비즈니스 글쓰기, 보고서 작성법 등 회사생활에 적용하기 좋은 기본 지식을 담은 다양한 서적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 이 시대 멘토들의 이야기를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서적도 준비돼 있다. 기획전 도서 2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비비드 볼펜 3종 세트’를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함께 제공한다.

인터파크가 선정한 추천도서로는 일상의 대부분을 보내는 회사에서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정리한『일 잘 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가 대표적이다.

저자는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할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복잡한 것들을 걷어내고, 짧은 시간에 최소한의 에너지만 투입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존중받는 사람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고 말하는 『일터의 품격』도 추천했다. 국제분쟁 해결 전문가인 저자는 구성원의 행복을 목표로 ‘행동하는 존엄’을 실현하고 싶어하는 조직의 리더들에게 기업문화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직장인들의 일과 삶에 꼭 필요한 습관을 담은 『직장인의 바른 습관』도 있다. 직장 내 소통법, 고객이나 거래처에 취하는 연락법, 짧은 시간 효과적으로 일하는 법 등 직장인이 최우선으로 알고 실천하면 좋을 실전 지침들을 알려준다.

이 밖에 아마존의 경영철학과 업무방식에서 터득한 인생독립 노하우를 담은 『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부터 『비즈니스 글쓰기 상식사전』, 『하는 일마다 인정받는 사람들의 비밀』, 『일잘러를 위한 이메일 가이드 101』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인터파크 권미혜 자기계발 분야 MD는 “여행, 퇴사 등 일탈 욕망에 대한 대리만족을 시켜주는 책들이 여전히 인기지만, 최근 진정한 워라밸을 위해 짧고 굵게 일할 수 있는 비법들을 전수해주는 책도 관심을 얻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이들이 직장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조언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