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플로언스, 시드 투자(준비자금) 유치 성공
(주)플로언스, 시드 투자(준비자금) 유치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철민 대표
▲ 김철민 대표

공사 O2O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공사피디’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주)플로언스는 국내 창투사인 ‘디티앤 인베스트먼트’로 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드 투자는 일반적으로 준비자금을 말한다.

플로언스는 건축, 인테리어를 20년 간 시행해 온 김철민 대표와 핵심 멤버들이 함께 설립한 회사다. 이번 투자유치 성공은 오랜 시간 현장 경험이 풍부한 김 대표와 기획 마케팅, 플랫폼 개발, 오프라인 마케팅 전문가 등 수준급 이상의 전문 이력을 가진 팀원들이 함께 일구어 낸 성과물이다.

공사피디는 일반 소비자는 물론 자재, 장비, 설계, 시공, 인력에 이르기까지 B2C는 물론 B2B까지 위치 기반을 통해 공사와 관련된 모든 것을 거래하기 위한 비교견적, 파트너가 공사피디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해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SNS급 채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사피디는 ‘공사PD’라는 명칭에서 볼 수 있듯 공사의 모든 것을 지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O2O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통합된 플랫폼이다.

▲ 플로언스 임직원
▲ 플로언스 임직원

또 자회사 공사에프디를 설립해 전국 총판과 지사를 구성하고, 많은 파트너들에게 공사를 제공할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랫폼 기반으로 한 공사FD를 통해 1:1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공사FD요원 운영하면서 안정적인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여기에다 공사관리인 자격증 교재를 플로언스 김철민 대표가 직접 집필하고, 이 교재를 이용, 공사관리인(공사FD요원)을 공급자와 소비자 간 중간관리자로서 소통을 주도하는 전문가로 양성할 수 있는 NCS 기반의 자격증을 만들어 5월부터 자격증을 보유한 공사FD 요원을 배출하게 된다.

플로언스 김철민 대표는 “이번의 시드 투자는 좋은 평가를 받아 성공리 이뤄졌다”면서 “앞으로 국내 건강한 건설문화 창달을 위해 기업력을 강화, 이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임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 특히 새로운 건설서비스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동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