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48억 규모 경기도기술개발사업 설명회 성황리 개최
경과원, 48억 규모 경기도기술개발사업 설명회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이 지난 19일 성남시 소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은 기업 수요 중심의 현장밀착형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R&D 사업으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719개 과제에 1천253억 원을 지원해 매출 5천752억 원의 경제적 효과와 5천58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한 경기도 대표 연구개발(R&D)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350여 명의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도모했으며, 현장에서 1대 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사업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소했다.

이번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은 창업·일반·특화분야 3개 분야에 총 35개 과제(기업)를 선정해 총 48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창업기업은 최대 5천만 원, 일반ㆍ특화분야는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소재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으로 분야별 자세한 자격 및 신청방법은 ‘경기도 R&D 기술개발관리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5월 13일 오후 6시까지다. 특히 올해는 전체 기술개발비용의 민간부담금을 기존 40%에서 25%로 내렸고, 또 신청 자격 중 부채비율도 2년 연속 500% 미만에서 1천% 미만으로 완화하는 등 기업 참여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김기준 원장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해 경기도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