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5G시대 이끌어 갈 유망 콘텐츠기업 발굴 지원… VRㆍAR오디션 개최
경기도, 5G시대 이끌어 갈 유망 콘텐츠기업 발굴 지원… VRㆍAR오디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AR오디션 현수막.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다가오는 5G 시대를 이끌어 갈 유망 콘텐츠기업을 발굴, 지원한다.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4일부터 25일까지 유망 가상ㆍ증강현실(VRㆍAR)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하는 ‘제5회 경기 가상ㆍ증강현실(VRㆍAR) 오디션’을 수원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 가상ㆍ증강현실오디션은 성장가능성이 큰 가상ㆍ증강현실 기업을 선발해 도 차원에서 육성하는 사업이다. 기업 성장 단계에 따라 아이디어 기획 단계 15개 팀, 상용화 단계 10개 팀, 킬러콘텐츠 단계 5개 팀 등 총 30개 팀을 선발한다.

이번 오디션에는 전년대비 40% 증가한 총 107개 팀이 응모했으며, 서류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43개 팀이 최종 오디션에 나선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는 30개 팀에는 6개월간 엔알피(NRP)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해 맞춤형 멘토링과 국내외 비즈미팅 프로그램 참석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 또 아이디어 단계 15개 팀에게는 각 2천만 원, 상용화 10개 팀에게는 각 5천만 원, 킬러콘텐츠 5개 팀에게는 각 1억 원 이내의 개발자금을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콘텐츠 기업을 적극 발굴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