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옛날 돈가스·마카로니 샐러드·수프,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옛날 돈가스·마카로니 샐러드·수프,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옛날 돈가스와 마카로니 샐러드, 양송이크림 스프를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옛날 돈가스와 마카로니 샐러드, 양송이크림 스프를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옛날 돈가스와 마카로니 샐러드, 양송이크림 스프를 만들었다.

24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가수 에릭 남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 옛날 돈가스

돼지 등심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비닐에 고기를 넣고 망치로 두드려준다. 고기를 두드릴 때 가운데를 두드린 두 살짝 눌러서 넓어지면 주변을 때린다. 망치가 없을 땐 칼등 또는 와인병, 냄비 등을 이용해 고기를 펴주면 된다.

냄비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붓는다. 두드린 고기에 후추를 뿌려준다. 취향에 따라 소금을 뿌려 밑간한다.

고기를 밀가루 조금 묻히고 나서 풀어둔 계란,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힌다. 빵가루는 최대한 많이 묻혀준다.

튀기기 전 빵가루를 넣어 기름 온도를 확인한다. 빵가루를 넣고 2~3초 사이에 오르면 준비한 고기를 넣는다. 노릇하게 익으면 꺼내주면 완성된다.

돈가스 소스는 고체 하이라이스 2조각과 무염 버터 50g, 시판용 돈가스 소스 200mL, 기호에 따라 케첩을 넣는다. 물을 넣고 약불에 끓여 마무리한다.

# 마카로니 샐러드

마카로니 100g을 소금을 조금 넣은 물에 10분 정도 삶는다. 이어 오이를 반달 모양으로 자르고서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삶은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한 후 흰자를 마카로니 크기로 썬다.

소금에 절인 오이에 삶은 마카로니, 흰자, 마카로니 크기로 썬 당근,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린다. 마지막으로 노른자는 샐러드 위에 채로 거르면 완성된다.

# 양송이크림 수프

냄비에 버터를 넣고 양파 감자 양송이버섯을 채 썰어 볶아준다. 생크림 또는 우유를 넣는다. 물과 닭 육수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버터와 밀가루 1:1 비율로 넣고 볶아 루를 준비한다. 루와 수프를 함께 섞어주고 나서 믹서에 간다. 이후 취향에 따라 체에 거른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고추장마늘종 무침, 오이무침 등의 레시피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