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첨단의료복합단지 개발 박차!
광명시, 첨단의료복합단지 개발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와 중앙대학교의료원·하나금융투자·광명하나바이온이 의료복합클러스터 연면적 증가 등을 위한 변경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와 중앙대학교의료원·하나금융투자·광명하나바이온이 의료복합클러스터 연면적 증가 등을 위한 변경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중앙대학교의료원·하나금융투자·광명하나바이온과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연면적 증가 등을 위한 변경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광명의료복합클러스터 개발 사업은 지난 2017년 8월 협약 체결 이후 사업내용 변경, 개발방향 및 이행계획 등에 관한 마스터플랜이 없어 사업관리에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이번 변경협약으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학병원, 의료기업, 연구소 등이 상호 협력에 의한 치료, 연구개발 및 상품화 촉진을 위한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이 가능해짐에 따라 진료과목, 시설, 인력 등이 확충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변경협약 내용은 ▲중앙대학병원 연면적 8만2천600㎡에서 9만8천519㎡ 증가 ▲광명소하지구에 중앙대학병원이 운영하는 건강검진센터와 의원급 의료기관(연면적 9천395㎡ 이상) 설치 등이다.

현재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은 KTX광명역세권지구에 오는 2021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지하7층 지상14층, 690병상 규모로 건립중이며, 2026년까지 준비과정을 거쳐 상급 종합병원으로 인증 받을 예정이다.

이로써 소하지구 608개, 광명역세권지구 407개 총 1천15개에 이르는 IT, BT 등 첨단기업이 유치돼 당초 일자리가 9천158개에서 1만5천727개로 증가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수증대 등 도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 개청이후 최대 숙원사업인 대학병원 건립을 포함한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명=김용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