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ㆍ브이쿨코리아ㆍ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화성시 지역아동센터 틴팅 무상지원 협약 체결
초록우산어린이재단ㆍ브이쿨코리아ㆍ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화성시 지역아동센터 틴팅 무상지원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진(1)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와 자동차 코팅필름전문기업 브이쿨코리아가 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틴팅 무상지원 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

이날 경기도 화성시 브이쿨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으로 화성 소재 33개 지역아동센터는 아동 탑승 차량에 틴팅 필름을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지원은 재단 경기지역본부와 브이쿨코리아가 함께 진행하는 ‘Child in Car’ 캠페인을 통해 이뤄졌다. 이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무더운 여름철 차량 안에서 사망하거나 위험한 상황에 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어른들이 조금 더 주의 깊게 관심을 갖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에 기존의 차량 코팅 필름을 에너지 차단율이 뛰어난 반투명 틴팅 필름으로 교체해 차량 내 어린이 방치 사고를 경감하겠다는 계획이다.

임정택 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지역아동센터 차량 중 틴팅 필름이 코팅돼 있지 않아 특히 여름철이면 차량을 타고 이동해야하는 아이들이 불편함을 겪어온 것이 사실”이라며 “코팅된 차량들도 어둡게 처리돼 있어 아이들이 숨어서 장난을 치는 경우 위험에 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여름을 앞두고 브이쿨코리아에서 좋은 지원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페인을 기획한 이상혁 브이쿨코리아 사업부 교수는 “어른들의 부주의로 인해 차량 내 방치되어 사망하거나 다치는 아동들의 사례를 접하며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없을지 고민하게 됐다”면서 “아이들이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종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본부장은 “아동이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사의 제품을 통해 아동 지원에 나서준 브이쿨코리아 측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아동옹호대표기관으로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도 전폭적인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