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 18일부터 경기문화유산투어 프로그램 운영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 18일부터 경기문화유산투어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이 18일부터 2019 경기문화유산투어 프로그램인 <세계유산 조선왕릉과 항일유적 새로보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각 8회씩 진행된다. 상반기는 18일부터 7월6일까지 매주 토요일, 하반기는 8월31일부터 10월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올해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10주년을 맞아 조선왕릉 3개소(구리 동구릉, 여주 영릉, 고양 서오릉·서삼릉)와 3ㆍ1만세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항일유적지 3개소(화성, 안성, 김포)를 찾아 간다.

‘왕릉은 왜 경기 지역에 많이 있을까’ ‘3ㆍ1운동의 확산에서 경기도는 어떤 역할을 했을까’ 등 참가자가 스스로 질문의 답을 찾아가는 입체적인 체험투어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 해설사가 동행하여 역사 속 인물과 사건 관련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아울러 경기도문화유산을 알리는 교육자료 활용할 영상콘텐츠 제작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매회 40명 내외 선착순으로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2회까지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고, 간단한 중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경기문화유산투어 일정 및 참가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송시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