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 오는 17일 개관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 오는 17일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 성남중1구역 주택재개발구역에 짓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을 오는 17일 개관한다.

총 4개 블록(A1ㆍA2ㆍA3ㆍB1)으로 조성되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지하 4층~지상 27층 23개 동, 2천411가구이다. 전용면적 39㎡~84㎡ 등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공급되며 일반분양 규모는 1천 가구다.

코오롱글로벌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안티더스트 시스템인 ‘에어 테라피 시스템’을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에 적용한다. 각 가구 내 설치된 스마트 환기 시스템과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통해 실내 오염된 공기를 배출한다. 또 H13급 헤파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걸러진 외부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준다. 단지 내 미세먼지 신호등(놀이터)과 미스트 분사시설이 마련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지닌 30여 종 이상의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수종이 식재될 예정이다.

일부 커뮤니티 시설에도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에어커튼과 공기청정 시스템, 전열교환기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반영한 안심 실내놀이터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독서실,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짐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단지는 분당선 등 연계를 통해 서울 접근이 용이하며 8호선 판교 연장 추진 등을 통해 수도권 접근성이 향후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단지 인근 산성로를 활용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을 통해 분당 및 판교는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단지 내 성남제일초를 품고 있다. 성남중앙초, 성남중, 동광중 등의 학교가 모두 도보 거리 5분 내 밀집해 있다. 대하초 · 희망대초 · 성남초 · 검단초 · 대원초 · 성남테크노과학고 등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사이에 어린이공원(기부채납)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남동쪽 인근에는 대원공원이 위치한다. 대원공원은 약 110만㎡ 규모로 성남시 중원구 5개 공원 중 규모가 가장 큰 근린공원이다. 공원 내 야생화원과 소나무 숲, 100㎡ 규모의 놀이분수, 벽천분수 등이 마련돼 있어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생활편의시설과 체육시설도 두루 갖췄다. 세이브존과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이 단지 인근에 들어서 있다. 성호시장도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올해 9월 재개장되는 성남중앙시장과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용도 편리하다. 아울러 성남종합스포츠센터를 통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이 들어서는 성남시 원도심 일대는 준공년도가 오래된 아파트 비율이 높고, 경사지대가 많다. 이에 따라 완만한 평지형 대단지로 조성되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지역 내 희소성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인근에 여러 근린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단지 내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전 연령대 소비자들에게 모두 적합한 단지”라며 “인근 전철역까지 도보 5분이면 도달 가능해 강남은 물론 송파, 분당 방면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특성도 갖춘 만큼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