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외고-월드비전과 세계시민학교 협약 체결…기아체험ㆍ나눔클래스 실시
김포외고-월드비전과 세계시민학교 협약 체결…기아체험ㆍ나눔클래스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외국어고등학교(교장 김수상) 지난 14일 월드비전 경기서부지역본부(본부장 장민권)와 세계시민학교 협약을 체결했다.

김포외고는 월드비전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과 지구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에 전교생이 함께 동참함으로써 진정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게 이번 협약식을 갖게 됐다.

김수상 교장은 “외국어고등학교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부만 열심히 시키고 학교 좋은 대학에 많은 학생이 가는 학교 정도로만 생각한다”면서 “인성이 뒷받침되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갖추지 못한다면 그 교육이 좋은 교육이라고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장민권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김포외고와 직접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직접 돕는 나눔클래스, 지구촌 이웃의 어려움을 체험하는 기아체험, 세계시민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병훈 김포외고 학생회장은 “학교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돼 기대되고 전교생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고 우리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외고는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지만 매월 명사 초청특강, 교내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설립, 120여 개의 동아리 운영 그리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인성을 겸비한 지식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강현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