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은 ‘우리집 식탁엔 GAP가 딱 EASY’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롯데마트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기획판매전은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롯데마트 120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참외, 수박, 토마토, 오이 등 제철 GAP 농산물을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농관원과 롯데마트가 함께 준비했다.

또한 보다 많은 소비자가 GAP 농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GAP 전용코너에서 참외와 수박 시식 등 다양한 소비촉진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시에 GAP 제도를 소개해 제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장부터 식탁까지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관리된 GAP 농산물 공급으로 소비자는 먹거리에 대한 걱정을 덜어내고,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GAP인증 농산물의 소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구매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농관원은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단계까지 농약ㆍ중금속 등의 위해요소 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농협, 풀무원 푸드머스 등 대형유통업체와 기획판매전을 개최하는 등 안전하게 관리된 GAP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확대에도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홍완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