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대학교 기후에너지환경융합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미세먼지ㆍ기후변화에 공동 대처
안양시, 안양대학교 기후에너지환경융합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미세먼지ㆍ기후변화에 공동 대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가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변화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안양대학교 기후에너지환경융합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학술정보, 인력, 교육 등을 공유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안양권역 대응방안 연구에 보조를 맞추게 된다.

대기질 개선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과제의 체계적인 연구개발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환경보전 방안모색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 발굴에도 힘을 모은다.

선진 환경기술을 도입할 경우 교육과 연수 또한 상호협력 속에 진행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혁신적인 수단을 연구 개발하고 효과적인 정책과제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학계가 파트너십을 형성해야 한다”며 “관ㆍ학 협력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 문제에 중추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에 멈추지 않고 지리적 경제적으로 같은 생활권에 있는 군포, 의왕, 과천 등 인근 지자체와도 손잡고 미세먼지 및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안양=한상근ㆍ박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