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제8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금감원 ‘제8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회 이상 봉사단 활동시 ‘봉사활동 인증서’ 발급 등 제공
▲ 금감원 1
▲ 금융감독원. 사진/경기일보 DB

금융감독원이 올해에도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 금감원은 전국의 대학생들이 어린이·청소년과 어려운 이웃에 대한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통해 금융지식을 나누고 금융전문성도 높일 수 있도록 봉사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제8기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은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금감원이 정한 요건 중 1개 이상 충족돼야 한다.

100명 이내 인원을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5월 20일부터 7월 5일까지다.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가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지원자의 금융관련 학습이력, 봉사활동 경험, 금융교육에 대한 열정 등을 심사해 선발하고 지역사회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로 선발인원을 배분한다.

합격자 발표는 7월 26일이며,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 통지한다. 기관 사정으로 발표일은 변경될 수 있다.

합격자는 강사연수 등 소정의 과정을 거친 후 금융교육 강사로 최대 2년 동안 활동할 수 있다. 금감원은 금융교육 강사 연수를 실시하고 금융교육시 필요한 표준금융교육 교재 및 강의안 등 지원한다.

금융교육 강사 연수를 수료하면 △금감원장 명의 ’위촉장‘ 수여 △금융교육시 실비수준의 활동비 지원 △10회 이상 봉사단 활동시 ‘봉사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활동 봉사단원에게 포상 실시 △금감원이 개최하는 각종 특강, 행사 및 세미나 등에 참여기회 등이 제공된다.

서울=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