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체육복지센터 내 구축된 자동제어 시스템 주목
양주체육복지센터 내 구축된 자동제어 시스템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신영정보기술의 특화된 지능형 빌딩 자동제어 시스템 도입
▲ 체육복지센터 건물사진

 

양주시가 최근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양주체육복지센터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이 센터에 구축한 자동제어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시는 양주체육복지센터에 적용된 시스템은 지능형 빌딩 자동제어 시스템으로 기계설비 시설에 빌딩 자동제어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경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자동제어가 가능하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동제어 시스템은 화재감시기능은 물론 관리인력과 에너지 절감효과와 함께 건물 내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건물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중앙관제용 소프트웨어는 동일한 프로그램을 여러 개 실행해도 동시 운영이 가능하고, 컴퓨터 1대로 2개의 모니터에 서로 다른 운전화면을 듀얼로 표시해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제어대상의 동작과 현장 상황에 맞는 운용 프로그램을 별도의 조작없이 내장된 LCD와 조작 키패드만으로 작성하거나 변경할 수 있고, 화재감시기능을 갖춘 건물용 자동제어 시스템의 운용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제어대상의 동작변수를 설정할 수 있어 건물 환경에 맞는 최적의 제어를 할 수 있다.

▲ 체육복지센터1
▲ 체육복지센터

이 외에도 다양한 에너지관리 프로그램과 공조설비 제어프로그램이 내장돼 사용자가 제어대상의 동작변수를 설정해 효율적으로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다.

4차산업의 핵심 선두인 AI(인공지능의) 신경망 기술이 적용돼 자동 재난상황 파악은 물론 실시간 대응할 수 있는 통합제어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1995년 설립 후 빌딩 자동제어분야에서 선두를 달려온 (주)신영정보기술은 전국의 민영, 관공서 건축물의 자동제어 시스템에 특화돼 있을 뿐만아니라 특히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업체로 경기도권역 내 건축물의 자동제어 공사에 자체 개발한 기술력으로 기여하고 있다.

양주=이종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