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이동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 ‘이동편의시설’ 전문성 강화 위한 담당자 교육 개최
道이동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 ‘이동편의시설’ 전문성 강화 위한 담당자 교육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이동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는 이달 21일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담당공무원 및 유관기관 직원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도내 시ㆍ군ㆍ구 이동편의시설 업무 관련 담당 공무원뿐 아니라, 이동편의시설 설치 대상 기관(LH공사, 경기도시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등)까지 확대됐다.

현재 도내에는 신규 도로 및 여객 시설이 다수 설치되고 있지만, 이 시설들은 설치단계부터 준공까지 이동편의시설에 대한 기준적합성이 심사되지 않은 채 공사가 완료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교통시설을 이용하는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불편함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지난해 말 국민권익위원회는 ‘교통약자 이동편의 개선방안’ 결과를 발표, 전문기관이 참여할 수 있는 기준적합성 심사제도 마련 및 이동편의시설 설치ㆍ관리의 개선향상을 위한 교육 강화 등을 강조했다.

이에 경기도와 경기도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는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전문지식 함양과 적합한 이동편의시설 설치 필요성을 인지시키고자 한다.

경기도이동편의기술지원센터 관계자는 “교육에선 교통수단, 여객시설, 도로에 대한 설치사례 등을 소개해 세부설치기준을 알기 쉽게 가르칠 예정”이라며 “교통약자의 안전한 보행환경과 이동편의시설 설치ㆍ관리에 대한 법적기준 등 관심있는 분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